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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전화신청 이용방법

정부가 소득과 관계없이 코로나 사태를 대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각 카드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은 전화신청도 15일부터 가능합니다. 카드사나 콜센터 또는 자동응답 시스템을 이용하여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표입니다 해당되는 소득분위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하기

일단 신청에 앞서 본인의 소득분위와 지원 가능한 금액을 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공적 마스크처럼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는 60만원, 3인가구는 80만원 , 4인가구는 100만원입니다.  

유의하실점은 사용 기한은 8월31일까지입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 이제 조회를 하셨다면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용카드 신청방법: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에 입력을 하시면 심사를 거쳐 며칠 후 긴급재난금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방문신청은 5월 18일(월) 0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주말은 방문신청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방법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시다면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각 카드사마다 ARS 응답 번호를 확인 후 번호를 누르신 뒤에 ARS 자동응답에 따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

긴급재난지원금도 공적마스크 5부제처럼 진행이 됩니다.

 

  • 6 : 11일(월)
  • 7 : 12일(화)
  • 8 : 13일(수)
  • 9 : 14일(목)
  • 0 : 15일(금) 이처럼 진행이됩니다.

 

이후 본인신청기간이 지나신분은 16일 이후부터는 순서 상관없이 아무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나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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