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단 만드는법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름하면 노출의 계절! 많은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실텐데요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식단입니다. 힘들게 운동을 해놓고 운동을 하여 소모한 칼로리보다 더 많이 섭취를 하게 된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난 짜본적도 없는데 어떻게 짜야하는걸까? 그런 분들을 위해서 다이어트식단 짜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를 맞춰서 식단을 짜기

살이 빠지는 원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자신의 일일권장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하면 빠지는 원리인데요 먼저 아래링크를 통해 자신의 일일권장 칼로리 섭취량을 구해줍니다.

 

일일권장 칼로리 섭취량 계산기

 

www.fatsecret.kr

일일권장 칼로리를 구하셨다면 일일권장 칼로리 - 500칼로리를 섭취를 해주셔야합니다. 예를들어 저는 일일권장 칼로리가 2700칼로리니깐 2700-500 = 2200칼로리를 먹어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다이어트식단의 칼로리를 계산해야 하는데요 음식별 칼로리 정보는 아래 음식칼로리계산기를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음식칼로리 계산기 바로가기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 식단짜기

자 자신이 먹어야하는 총 칼로리를 구했다면 칼로리를 배분해야겠죠? 칼로리를 적게 먹어야한다고해서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게 진행을 하게되면 요요 뿐만 아니라 장기에도 좋지 않으며 지방과 근손실이 일어납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극단적이 아닌 효율적으로 짜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량을 극도로 줄이는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바나나는 100g (1개 기준 93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쌀 100g 322칼로리의 3배나 낮은 칼로리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는 높은 포만감을줍니다.

 

바나나 처럼 칼로리가 다른 음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으며 포만도가 높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야합니다. 예를들어 고구마 , 두부 , 달걀 , 아몬드 등이 있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체지방 줄이는 방법 바로가기

■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