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간식 추천

요즈음 건강, 다이어트에 관심이 정말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하는것도 힘들지만 그중 가장 제일 괴롭게 하는건 바로 음식인데요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적은량의 식사를 하기 때문에 금새 배고파지기 때문에 간식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도중 초콜릿이나 과자를 먹을 수 없는 상황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간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간식

 

 

1.달걀

달걀은 조리가 간단하고 휴대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이동하는 중에도 섭취가 가능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완전식품인데요?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간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식품입니다. 달걀은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함으로 높은 포만감을 주며 식욕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2.아몬드

아몬드는 지방 함량이 가장적은 견과류이기도 하며 포만감이 높은 식품입니다. 볶은 아몬드는 10개에 60칼로리 가량 한다고 하는데 먹기 간편해서 계속 드실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을 꼭 지켜서 드셔야 합니다

 

 

 

 

 

 

 

 

3.고구마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손꼽힙니다. 고구마는 GI지수 혈당지수가 낮은데 GI가 높을수록 소화가정에서 음식이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빨라져 혈증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고 훼장에서 인슐린이 많이 분비됩니다. 또한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완하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을 얘기할 때 꼭 나오는 식품중 하나입니다

 

 

 

 

 

 

4.토마토

토마토는 향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많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지방 흡수를 억제시켜줍니다 칼륨과 칼슘이 체내 수분의 양을 조절해주기 떄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대장 운동을 돕고 콜레스트롤을 낮춰 변비와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5.바나나

바나나의 향은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은 물론 미네랄,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의 트립토판 성분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 다이어트를 하며 생긴 우울함과 불안감을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6.두부

두부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표 단백질 식품입니다 콩단백질이 글리시닌과 알부민을 응고시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콩의 영양가를 가지고 있으며 소화흡수율이 콩보다 높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간식 추천을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다이어트할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