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시드 모터스 제2의 테슬라 우회상장 관련주

최근 전기차 시장에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테슬라에 대항하는 자동차 회사가 등장하였는데요. 바로 루시드 모터스라는 회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우회상장 등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어떤 회사일까?

피터 롤린슨

 

루시드모터스는 2007년에 설립된 미국의 전기차 회사인데요. 최고 경영자는 '피터 롤린스' 테슬라의 기술 담당 고위직 출신이며 기술자들 또한 테슬라 출신들이 많다고 합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원래 전기 배터리 사업으로 시작하였는데요. 이후 오토바이, 세단, 버스용 배터리팩 등을 개발하여 입지를 다졌고 2013년부터 테슬라 모델 S 개발을 진행한 피터 롤린스를 최고 기술자로 영업하면서 부터 본격적으로 전기차 제조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에어 드림 에디션

에어드림 에디션
에어드림 에디션

 

에어 드림 에디션은 루시드 모터스의 대표적인 모델이라고할 수 있는데요. 퍼포먼스 모델과 레인지 모델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퍼포먼스 모델의 경우 최고 1천1백 11마력, 제로백은 2.5초 레인지 모델은 최고 출력 9백 33마력 제로백은 약 2.7 초라고 합니다.

 

 

루시드 모터스 에어드림 에디션의 가격은 한화 8,900만원부터 시작하며 최고 사양 모델은 약 1억 6,000만원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루시드 에어 드림은 사전예약이 1만건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홈페이지

 

 

루시드 모터스 우회상장

루시드 모터스는 240억 달러 ( 한화 약 26조 6000억 ) 원의 기업갗치를 받으며 증시에 입성하였는데요. 뉴욕증권 거래소 (NYSE)에 상장된 스팩 처칠캐피털IV와 합병한다고 22일 발표하였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1) 센트랄모텍 

 

센트랄 모텍은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는 업체로 현재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루등을 발굴하여 사업화 하고 있습니다. 볼스쿠르는 전기차 구동장치에 필수적이며 루시드 모터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기 때문에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2) LG화학

 

LG화학은 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자동차 소재, IT 소재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현재 2023년 까지 루시드 모터스의 에어 드림 모델의 배터리를 공급 예정으로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3) 자비스

 

자비스는 X-ray 머신, 공장 자동화 장비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인데요.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배터리의 안전성을 검수 하며 LG 화학의 배터리 관련 장비를 납품하고 있어 자비스 또한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4) 세원

 

세원은 자동차용 엔진라디에이터, 에어컨 컨덴서, 에어컨 컴프레서 등 그외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엔진용 신품 부품 제조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20년 9월 루시드 모터스와 전기차 헤더 콘덴서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에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