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먹는 '이 음식' 당신의 뼈를 녹이고 있습니다. 뼈가 좋지 않다면 당장 끊어야할 음식들

나이가 들면 뼈건강이 약해지기 때문에 칼슘, 마그네슘 등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기 보다는 뼈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일상속에서 흔히 마시는 '이 음식'은 우리의 뼈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데요. 바로 커피입니다.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칼슘 대사를 촉진시켜 뼈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정량의 커피는 괜찮지만 하루 400mg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배로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커피를 섭취하실 경우 하루 3잔 이하의 커피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중단 필요성을 알리는 7가지 신호 바로가기

 

그밖에도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 짠음식,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 또한 뼈 건강을 해치고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급적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골국은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사골국이 뼈에 좋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사골국은 그다지 뼈 건강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사골국1회에 들어있는 칼슘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에 불과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멸치

멸치는 뼈건강에 좋다고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멸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혈액의 산성화를 막고 우울증 불면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치즈

치즈에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비타민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 조직을 유지하고 세포의 성장을 돕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다른 콩류에 비해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또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고 당뇨 환자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관절염, 뼈건강에 좋은 음식 더 알아보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