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위대 삶는법

머위대 삶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 제철 나물이며 삶아서 자주 드시는 머위대 삶는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대는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 칼슘 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이나 시력보호에 좋은 채소입니다.

외에도 머위대의 효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머위대 효능에 대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머위대 효능 바로가기

 

머위대 효능 - 어디에 좋을까?

머위대 효능 - 어디에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들깨에 버무려서 먹으면 고소한 맛이 일품인 머위대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대효능 채소명 머위대 보관온도 0~5℃ 제�

totosworld.tistory.com

▶머위대 장아찌 만드는법

 

머위대 장아찌 만드는법

머위대 장아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 제철 나물인 머위대를 이용하여 머위대 장아찌 만드는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대는 비타민 A와 칼슘과 인이 풍부한 봄 제철 ��

totosworld.tistory.com

 

이런 영양만점 머위대는 주로 삶아서 드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머위대를 삶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를 가위를 이용하여 잎과 줄기를 따로 분류하여 담아주신 다음 흐르는 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잎에 너무 가깝게 자르시면 대위를 씻을 때 수압으로 잎이 찢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냄비에 넉넉하게 물을 넣어주시고 소금 1-2숟가락과 함께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줄기와 잎을 넣어주고

줄기와 잎은 삶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삶아 내셔야 합니다. 잎은 연하기 때문에 30초 정도 줄기는 질기기 때문에 2분 정도를 삶아주시면 됩니다.

 

 

삶았던 머위 잎이 부드러워지면 채에 걸러 찬물로 헹궈주세요 그다음 찬물로 헹궜던 머위를 손으로 짜서 물기를 빼주시면 머위 삶는 법은 끝이 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다음 포스팅에는 머위대 보관법이나 머위대장아찌만드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