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 - 비트효능

 

비트란?

 

비트는 16세기 독일에서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되었는데요 기원은 지중해 시칠리아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잎은 적근대와 비슷하지만, 빨간색 뿌리는 우리나라 강화 순무와 비슷합니다.

뿌리채소로 보통 무를 사용하지만, 잎도 식용으로서의 활용도가 높다. 속잎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겉잎은 고기 등과 함께 요리에 사용하면 요리의 풍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트의 효능

1. 고혈압 예방

비트에는 질산염이 풍부한데요 이 질산염은 체내에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산화질소로 변환되여 혈압을 안정화 시키고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항암작용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베타인이라는 알카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등 각종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간기능 개선

다량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인 성분이 간세포 활성을 도와주고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며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지방간 생성을 억제시켜줍니다.

 

 

4. 빈혈예방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의 주성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적혈구 생성능력을 향상시켜주며 조혈작용을 왕성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피부미용

풍부한 파이토케미칼과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산화작용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6.변비개선

요즈음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등 여러가지 이유로 변비증상을 가지고있는데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비트는 장내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7.다이어트

비트는 칼로리가 100g당 44kcal로 매우 낮은 열량의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무리한 체중감량시 부족할 수 있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8.인지능력개선

나이가 들 수 록 뇌로가는 혈류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혈류량이 감소하면 뇌로 공급되는 산소가 줄어들면서 인지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 혈류량을 늘려주어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