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거지론은 무엇일까? 뜻, 퐁퐁남, 지뢰설치반, 여혐?

최근 커뮤니티에서 많이 나오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설거지론인데요. 오늘은 설거지론, 퐁퐁남이 무엇이며 설거지론에 대한 여초반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거지론 뜻

설거지론은 연애 경험이 거의 없는 남자가 시간이 지나고 사회적 위치, 재산 등으로 인해 젊은시절 문란한 성생활을 즐겼던 여성과 결혼을 하는 것을 밥을 먹고 식기를 닦는 설거지에 비유한 단어입니다.

 

설거지론의 유래

위와 같은 내용은 이미 예전부터 얘기가 되었지만 설거지론이라는 단어로 정립을 하여 퍼지게 된 것은 디시인사이드 야구갤러리 의 남초 커뮤니티에서 부터 입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여성의 경우 남성 보다 연애를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젊은 시절 많은 남자와의 연애를 즐기고 나이가 들면서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하게 됩니다. 실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외모는 별로지만 돈이 많은 남자와 결혼을 하는 상황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퐁퐁남, 지뢰설치반 뜻

설거지론 자가진단

 

퐁퐁남

퐁퐁남은 설거지론에서 탄생하였으며 외벌이며 아내를 지극정성으로 모시며 적은 용돈을 받고 가사노동까지 자처하는 유부남을 빗대어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지뢰설치반

지뢰설치반은 퐁퐁남과 다르게 여성들에게 매력적인 외모와 성격등을 통해 성관계를 가지고 여성들과 관계를 끊는 사람들을 표현하며 설거지를 하는 사람들을 양성한다고 하여 지뢰설치반이라고 부릅니다.

 

 

설거지론에 대한 의견

설거지론에 대한 의견은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여초 커뮤니티에선 여성만의 처녀성을 강요하고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밖에 보지 않는다고 하여 여혐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거지론은 남혐, 여혐도 아닌 단지 현재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설거지론' 이라는 단어로 회화하여 표현한 것 입니다.

 

오늘날의 현대 사회는 대다수의 평범한 남성 보다는 여성이 연애를 할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남자를 경험하게 됩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 미래에 대한 불안함 때문에 경제력이 좋은 남성과 결혼을 원하는 것은 본능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만을 맹목적으로 비난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또한 그런 남성들도 여성의 외적인 모습만을 보고 사랑을 하였기 때문에 배신감이 느껴져도 어쩔 수 없는 씁쓸한 현실입니다. 따라서 소위 퐁퐁남이 되지 않기 위해선 자신의 재력만을 원하는 여성이 아닌 자신 자체를 정말로 사랑하는 여자와 사랑을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