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장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신장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또한 우리 몸의 체액의 균형을 맞춰 호르몬을 생성하고 우리몸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항상성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기력감, 피로함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의 노폐물 및 독소가 제대로 처리되지 못하여 평소보다 피곤함과 무기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장애, 식욕저하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여가기능이 떨어져 독소배출이 원활하지 못해져 수면장애 및 식욕이 떨어지는 증상이 동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잦은소변

신장에 이상이 생기변 소변을 보는 횟수가 잦아지게 되는데요. 특히 저녁에 소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소변이 잦아지는 것은 신장이 망가지는 것 뿐만 아니라 당뇨전조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당뇨 증상 원인 및 예방법 바로가기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워진다.

신장은 체액의 균형을 맞춰주고 유지하는 중요하는 역할을 하는데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경련 및 붓기

신장의 이상으로 체내의 불균형한 전해질로 인해 근육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트륨 저류 증상으로 발목과 발이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빈혈

신장에 이상을 느끼면 자율신경계 변화가 생겨 심각한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빈혈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나타나라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신장이 좋지 않으시다면 신장에 좋은 비타민D 를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신장독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비타민D 효능 및 섭취시 부작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비타민 D 효능 및 섭취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