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비(실손) 보험 가입 전 이것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실비보험 가입시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 총정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실비보험인데요. 오늘은 실비 보험을 처음 가입하시는분들을 위해 실비보험 가입시 확인해야 할 정보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이란?

실손의료보험은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입원하거나 통원 치료를 받는 경우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사가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

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 중 가장 주된 이유는 바로 증가하는 평균 수명과 노후 진료비입니다. 최근 평균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65세 이상의 평균 진료비는 65세 미만 보다 3배나 증가하였다고 하는데요.

 

 

65세 이상의 462.%가 경제적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한다고 할 만큼 진료비 부담이 크다고 합니다. 경제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65세가 되기 전 실비보험을 가입하여 부담을 덜으실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기준

실비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은 총 6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 질병(아파서 병원에 간 경우) : 통원, 입원, 약제(약값)
  • 상해(다쳐서 병원에 간 경우) : 통원, 입원, 약제(약값)

 

갱신, 재가입

갱신

갱신은 실비를 가입한 가입자의 연령이 증가하거나 진료비 상승, 손해율 변동에 따라 보험료가 변동되는 것을 말합니다.

 

재가입

실비보험은 일정 년도마다 가입자에게 실비보험 재가입 여부를 확인하는데요. 재가입 시 기존 보장내용과 동일하지 않는다면 재가입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전과 같은 가입조건으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한다.

실비 의료보험은 가입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만 보장하는 상품이기 대문에 두개 이상 중복으로 가입하더라도 실제 부담한 범위 내에서만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복으로 가입하면 보험료를 이중으로 부담하는 셈입니다. 중복으로 가입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험이 많으면 단독형이 유리하다.

실비보험은 단독형, 특약형으로 나뉘어지는데요. 단독형은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실비 외 다른 보장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암보험이나 종신 보험을 가입하엿을 경우 특약형 보다는 단독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온라인 가입이 보험료가 좀 더 저렴하다.

자동차 보험과 마찬가지로 실비보험도 온라인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설계사를 통한 가입 보다 직접 보험 가입을 신청하면 대략 5% 정도의 보험료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검진 비용 혜택이 적용되는지 확인한다.

아파서 간 것이 아닌 예방으로 검진을 받는 건강검진의 경우 실비 보상목록에서 제외가 되는데요. 하지만 검진 이후 발견된 이상 징후가 있어 추가적인 검사를 하는 경우 추가 의료비용을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실비보험 가입시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을까요? 실비보험외 다른 보험을 가입하셨다면 아래 숨겨진보험금 찾기를 통해 미환급 보험금을 꼭 환급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숨겨진 보험금 환급 바로가기🔻🔻

 

보험 가입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절반이 몰라 못찾아가는 숨은 보험금 찾는방법

세상에 살아가면서 보험 한개쯤은 가입하셨을텐데요. 아마 여러개를 가입해놓고 보험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보험금을 제 때 돌려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 적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