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산소운동 종류

안녕하세요 요즘 몸매 가꾸기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피트니스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하여 운동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도 중요하지만 어떤 운동을 하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살을 뺄 때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식단 구성 방법이나 체지방률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체지방 줄이는 법 및 다이어트 식단 만드는 법

 

 

체지방줄이는법

체중이 적게나가도 체지방이 많으면 뚱뚱해보이고 반대로 체중이 많이 나가도 체지방이 적으면 말라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운동 및 음식등을 추천해드리려��

totosworld.tistory.com

 

 

다이어트식단 만드는법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름하면 노출의 계절! 많은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실텐데요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식단입니다. 힘들게 운동을 ��

totosworld.tistory.com

 

유산소 운동의 정의 및 효과

 

유산소 운동은 운동 시 근육에 충분한 산소공급이 이루어지며 지속되는 운동을 말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과 글리코겐을 연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많이 수행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심폐 기능 강화
  • 당뇨 비만 등 성인병 예방
  • 암 발생 위험 감소
  • 심장 혈액순환 촉진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계단 오르기 

 

계단을 10분 동안 오를 때는 대략 60kcal이 소모가 된다고 합니다. 평소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여 칼로리를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걷기

 

걸을 때도 칼로리가 소비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10분 동안 걸을 때 대략 40kcal 이 소모가 된다고 합니다.

 

줄넘기

 

줄넘기 또한 줄넘기만 있다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저 또한 줄넘기로 살을 많이 뺐었는데요 줄넘기를 10분동안 진행했을 때 대략 80kcal이 소모된다고 합니다. 다만 체중이 많이 나가면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달리기

 

달리기 또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숨이 턱 까지 차오를 때까지 달리면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 유산소 운동들

 

자전거

 

자전거를 탈 경우 유산소 효과와 더불어 허벅지 근육 형성에 좋은 운동입니다. 요즘은 헬스장에서 실내에서도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수영

 

수영은 물속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다른 운동들에 비해 관절에 무리가 덜 가는데요. 만약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수영을 통해 운동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복싱

 

복싱이 유산소 운동인가?라고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복싱은 스트레칭, 줄넘기, 샌드백 등  계속 호흡을 하며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동작이 많습니다. 또한 스파링을 할 때도 상대를 피하고 때리기 위해 수 없이 움직여야 합니다.

반복되는 동작이 지루하다면 복싱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축구

 

90분 내내 그라운드를 누벼야 하는 축구도 유산소 운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포지션마다 이동하는 범위는 상이합니다.

 

농구

 

농구도 축구 못지않게 많은 이동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축구보다 경기장은 작지만 경기장이 작은 만큼 공수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그만큼 유기적인 움직임을 필요로 합니다.

 

러닝머신

 

헬스장에 가면 많은 분들이 러닝머신을 하고 있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들과 달리 정말 원초적으로 앞만 보고 달리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쉽게 지루함을 느낄 수 있으니 음악을 들으면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유산소 운동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되셨나요?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