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및 종류

안녕하세요 토토쓰입니다. 여러분은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행복해지는 순간이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잠을잘때 여행을갈때 뭐 여러 순간들이 있겠지만 저는 한가지만 뽑자면 바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때 가장 행복해지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다가도 맛있는 음식을 먹는 순간 스트레스가 풀리면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임플란트 종류 바로가기■

임플란트 틀니 바로가기

 

 

이런 즐거움도 치아가 건강하게 있기 때문에 가능한일인데요 만약 치아가 없다면 우리는 음식을 재대로 씹지 못할것이고 그렇게 되면 음식의 맛을 느끼기못하고 먹는데도 지장이 생길것입니다. 그만큼 치아는 우리의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신체부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치아 관리는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양치만 꼬박꼬박 잘 해주면 해결이 될 것같지만 양치질만으로는 치주와 치석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연 1~2회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쌓여있던 치주와 치석을 제거를 해줘야 하는데요 보통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치과 방문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를 증명하는듯 연간 임플란트를 적용하는 사람의 숫자는 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란 상실된 치아를 대신해 잇몸에 치아의 뿌리역할을 하는 인공치근(screw)과 뿌리와 치아를 연결해주는 부분인 지대주(Abutment) 그리고 치아의 역할을 대신할 보형물(crwon)을 잇몸에 식립하는 행위를 얘기하는데요 이런 임플란트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임플란트 뼈이식 (뼈이식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식립시 필요한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에 필요한 시술인데요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가 불안전하게 식립되기 떄문에 얼마 못가 재수술을 하게 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뿐만아니라 치아가 빠진 사앹로 오랜기간 방치되었거나 심한 인못질환으로 잇몸뼈가 내려앉은경우에도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뼈이식 시술시간은 보통 20분~30분 내외이며 뼈가 생성되기 까지는 3~6개월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뼈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힐때까지 잇몸에 큰 충격을 받지 않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뼈이식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자가골 : 시술을 받는 환자 본인의 뼈를 채취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치유능력이 빠르며 감염 위험이 적습니다. 단점은 뼈를 채취하기 힘들며 통증과 비용 부담이 발생됩니다.

 

2.동종골 : 다른사람이 기증한 뼈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치유능력이 자가골 방식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단점은 유전병과 전염병 위험이 있고 가격이 비쌉니다

 

3.이종골 : 소 뼈나 다른 동물의 뼈를 이식하는 방식입니다. 사람의 뼈에 비해 조직을 구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재생능력이 떨어지며 동물 전염병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뼈이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나요? 다음에는 자가혈 임플란트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