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 및 관리법

임플란트를 식립하셨나요? 임플란트 식립후에는 몇가지 주의사항들이 있는데요. 주의사항을 잘 따라주셔야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튼튼한 임플란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드시 아래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식립 이후 흡연 및 음주 삼가하기

임플란트를 식립한 이후 당분간은 흡연과 음주를 삼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임플란트 시술을 한 부위에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임플란트와 잇몸이 유착되는 것을 방해하여 힘들게 심은 임플란트를 다시 심어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 시술 이후 최소 일주일간은 흡연과 음주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나 침 뱉지 않기

임플란트 식립을 한 뒤 피나 침을 뱉게 되면 입안에 압력이 생기고 지혈에 방해가 되어 피가 계속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식립한 직후에는 피나 침이 나도 뱉지 않고 삼켜주셔야 합니다. 또한 빨대를 사용하는 것도 지혈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빨대 사용 또한 피해주셔야 합니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 피하기

임플란트는 치주인대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씹을 경우 충격이 가해져 임플란트가 파절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피해주셔야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실 사용하기

임플란트를 하였다고해서 능사가 아닙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보다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양치를 소홀히 하게되면 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하면 임플란트를 다시 식립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양치질은 물론 치실이나 치간 칫솔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으로 치과 방문하기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다르게 신경이 존재하지 않아 염증이 발생하여도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장기간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임플란트 상태를 점검하고 스케일링을 통해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 및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 임플란트에 관련된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와 관련된 글더보기

 

👉 임플란트 종류 및 비용 알아보기

👉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알아보기

👉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임플란트 틀니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