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기만 했는데 6만원 지급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 참여방법

평균 기대 수명이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정부에서 건강증진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연간 5만원 ~6만원을 지급하는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 지급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이란?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은 국민보험공단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제도로 스스로 건강관리를 진행하는 국민에게 건강생활 실천 과정과 개선 정도에 따라 연간 최대 5~6만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 지원 대상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건강예방형, 건강관리형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예방형 건강관리형
만 20세 ~ 64세 고혈압, 당뇨병 진단을 받은 모든 연령
건강검진 수치 
체질량 지수 25.kg/m2 이상
혈압 120/80mmHg 이상
공복혈당 100mg/dL 이상

건강예방형은 건강검진을 진행한 사람 중 만 20~64세 중 체질량 지수와 혈압, 공복혈당 수치가 위 표 보다 높게 나온 경우, 건강관리형은 고혈압, 당뇨병 진단을 받은 모든 연령대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시범지역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은 제도를 시행하는 지역에서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을 실시하는 지역은 위와 같습니다.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 신청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위 링크를 통해 국민건강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위 상단 메뉴 중 건강iN 메뉴를 클릭합니다. (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을 경우 주민등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

 

3. 간편 인증을 진행하신 다음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제도소개를 클릭합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