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속단속조회 실시간, 과속카메라, 무인, 과태료 조회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실수로 과속이나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범칙금을 물게되는데요. 하지만 과속 카메라나 무인 카메라에 찍혔는지 안찍혔는지 모르는 상황이 많습니다. 오늘은 과속 단속 조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속 단속 기준

과속 단속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정식 단속 카메라

 

고정식 단속카메라는 도로 위쪽에 고정, 설치하는 카메라로 카메라 앞에서 급가속이나 감지선을 빠져나가면 단속으로 간주됩니다. 고정식 단속 카메라 앞에선 100m 거리가 되기 전 속도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동식 과속 단속 카메라

 

이동식 단속 카메라는 네모난 박스로 되어 있으며 박스는 과속 단속 카메라가 들어 있습니다. 고정식과의 차이는 부스 마다 카메라를 옮겨 설치합니다.

 

3. 구간 과속 단속 카메라

 

구간 과속 단속 카메라는 구간에서만 과속을 줄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구간 과속 단속카메라는 시작점과 종료지점의 속도를 측정하여 평균 속도를 계산해서 단속을 하기 때문에 급가속을 하여도 단속 카메라에 걸리게 됩니다.

 

4. 신호 위반 카메라

 

신호 위반 카메라는 신호위반을 단속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정지선 앞에 있는 루프 검지기, 적색 신호에 차량이 전방의 검지기를 밟고 지나가면 감지를 합니다.

 

과속단속 조회방법

 

과속단속 조회는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래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최근무인단속 내역을 눌러줍니다.

 

2.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뒤 단속조회를 진행하면 됩니다.

 

3.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을 누르면 과속 및 신호위반을 하였을 때 문자로 발송을 해줍니다.

 

 

다음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자동차세 납부기간, 연납신청, 납부방법 총정리

자동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동차세를 납부하셔야 하는데요. 납부 방법이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어떻게 납부를 해야하는지 복잡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totosworld.tistory.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총정리

2022년부터 전기차 보조금을 활발하게 지원한다고 하였는데요. 오늘은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대상, 조회, 신청방법등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