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간편 발급방법

납세증명서는 세액등의 완납사실을 증명하는 내용의 문서인데요. 보통은 증명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할 때 발급합니다. 오늘은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간편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국세청 홈페이지 상단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납세증명서 로 이동합니다.

 

3. 공동, 금융인증서 또는 아이디 생체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4. 기본 인적사항 및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확인 하신 다음 국세 납세증명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간편 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정부 24홈페이지 화면 중앙의 자주 찾는 서비스 > 지방세 납세 증명 을 눌러줍니다.

 

 

3. 지방세 납세 증명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신청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4. 본인인증 또는 로그인을 통하여 지방납세증명신청 화면에 접속해주신다음 신청내용, 수령방법, 구비서류열람 사전동의등 입력사항을 입력하신 뒤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오늘은 국세 및 지방세 간편 납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유익한 정보도 함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발급방법

 

민원 24바로가기

 

1. 위 링크를 통해 민원 24에 접속합니다.

 

 

2. 자주찾는 민원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합니다.

 

3.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4. 세목증명을 받을 주소를 작성합니다. *과세 내역이 없는 경우 [미과세 증명] 을 신청합니다.

 

5. 수수료를 납부합니다.

 

6. 발급 가능한 프린터로 출력을 완료합니다.

 

 

 

🔻🔻꿀정보 더 알아보기🔻🔻

 

1인당 25만원 지급합니다. 꼭 신청하세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대한민국 누적 코로나 확진수가 엄청나게 늘어났는데요. 위급한 상황이 아닌 경우 의료시설이 아닌 자택에서 격리를 하는 방식으로 변동되었습니다. 14일 이후 자가격리 지원금에 변동사

totosworld.tistory.com

 

4대 보험료 매달 80% 지원합니다. 정부에서 근로자에게 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 신청방법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의 경우 공제금액들이 크기 때문에 공제액들을 제외하고 받는 금액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근로자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4대 보험료를 80%나 납부해주

totosworld.tistory.com

 

4인가구 기준 130만원 긴급복지지원금 신청방법

긴급복지지원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긴급복지지원금이란 요즘과 같은 코로나19에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하여 생계유지가 힘들 때 정부에서 이를 구제하기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totosworld.tistory.com

 

보험 가입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절반이 몰라 못찾아가는 숨은 보험금 찾는방법

세상에 살아가면서 보험 한개쯤은 가입하셨을텐데요. 아마 여러개를 가입해놓고 보험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보험금을 제 때 돌려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 적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