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간편 발급방법
납세증명서는 세액등의 완납사실을 증명하는 내용의 문서인데요. 보통은 증명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할 때 발급합니다. 오늘은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간편 발급방법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국세청 홈페이지 상단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납세증명서 로 이동합니다.
3. 공동, 금융인증서 또는 아이디 생체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4. 기본 인적사항 및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확인 하신 다음 국세 납세증명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간편 발급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정부 24홈페이지 화면 중앙의 자주 찾는 서비스 > 지방세 납세 증명 을 눌러줍니다.
3. 지방세 납세 증명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신청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4. 본인인증 또는 로그인을 통하여 지방납세증명신청 화면에 접속해주신다음 신청내용, 수령방법, 구비서류열람 사전동의등 입력사항을 입력하신 뒤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오늘은 국세 및 지방세 간편 납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유익한 정보도 함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발급방법
1. 위 링크를 통해 민원 24에 접속합니다.
2. 자주찾는 민원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합니다.
3.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4. 세목증명을 받을 주소를 작성합니다. *과세 내역이 없는 경우 [미과세 증명] 을 신청합니다.
5. 수수료를 납부합니다.
6. 발급 가능한 프린터로 출력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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