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면임플란트란? 가격, 후기, 장점, 치료과정 총정리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고 있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수면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면임플란트란 무엇이며 가격, 후기, 치료 과정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임플란트란?

 

수면임플란트는 마취를 통해 환자가 수면에 들어간 상태에서 식립하는 임플란트입니다. 마취가 되어 수면을 취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통증과 두려움 없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장점

 

수면 임플란트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증 및 두려움을 완화할 수 있다.

2. 환자가 수면에 들어간 상태이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3. 전신마취를 하는 것 보다 덜 위험하다.

4.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수면 임플란트 치료과정

수면 임플란트 치료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자의 구강상태, 전신상태 파악

환자의 구강상태와 전신상태를 임플란트 식립 전 정확히 파악합니다. 만약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 잇몸뼈 이식을 선행한 다음 임플란트 식립이 진행됩니다.

 

2. 수면 마취 진행

수면 마취를 통하여 환자분이 수면에 들게 합니다. 수면 마취 상태에서는 통증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편안하게 임플란트 식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임플란트 식립

수면 마취를 통해 환자분이 수면 상태에 들어갔으면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합니다.

 

4. 회복 후 귀가

임플란트 식립을 마친 다음 충분한 시간 동안 회복을 한 다음 귀가하시면 수면 임플란트 식립이 끝납니다.

 

전신마취와 수면마취의 차이점

전신 마취는 대부분 마취 가스를 사용하여 무의식 상태에서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회복시간이 오래 걸리고 무의식 상태이기 때문에 인공 호흡기를 사용하여 호흡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수면마취의 경우 수면 유도약품을 사용하여 가수면 상태에서 임플란트 식립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공호흡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

 

수면 임플란트의 가격은 일반 임플란트 식립 비용에서 10~15만원 정도의 수면마취 비용이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관련 글 더보기

 

임플란트 하기 전에 꼭 보세요! 현직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방법

요즘 주위에서 임플란트를 하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치과가 워낙 많기 때문에 어떤 치과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신분들이 있으실거라고 생각

totosworld.tistory.com

 

 

임플란트 종류

최근 임플란트 보험으로 인해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는 환자분들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 중 가장 뛰어난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totosworld.tistory.com

 

 

앞니 임플란트 특징 및 가격

치아는 우리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신체부위중 하나인데요 음식물을 씹는 역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역할도 하며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도 꼭 필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치아는 각별한

totosworld.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음식물을 씹는 역할이나 심미적으로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치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관리를 재대로 하지 못하여 치아가 상실되면 보철치료를 통하여 대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