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앞니 임플란트 특징 및 가격

치아는 우리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신체부위중 하나인데요 음식물을 씹는 역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역할도 하며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도 꼭 필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치아는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관리를 아무리 잘 한다고 해도 치아에 충치가 생기는 경우가 있죠 충치를 치료하지 않고 계속 방치하면 치하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발치 이후에는 보철치료를 통하여 빠진 치아의 자리를 메꾸셔야 하는데요

 

만약 치아를 메꾸지 않는다면 치조골이 흡수가 되는데, 한번 흡수된 치조골은 다시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보험이 적용 되면서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데요 임플란트 보험적용내용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 주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음식물을 씹는 역할이나 심미적으로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치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관리를 재대로 하지 못하여 치아가 상실되면 보철치료를 통하여 대��

totosworld.tistory.com

만약 앞니가 상실 되었다면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 하셔야 하는데요 "임플란트면 다 같은 임플란트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임플란트는 식립 부위에 따라 종류도 여러가지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앞니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니임플란트란?

 

앞니는 어금니와 달리 대화를 하거나 미소를 지을 때 치아가 노출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미적인 요소가 중요합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기존 치아와 조화가 잘 이루져야 합니다. 만약 앞니가 기존 치아와 색깔이 다르면 이상하겠죠?

 

물론 앞니는 음식물을 끊을 떄 사용하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도 중요합니다. 즉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을 둘 다 신경 써야 하고 치조골이 어금니에 비해 폭이 좁고 흡수가 많이 일어납니다. 떄문에 어금니 임플란트 보다는 난이도가 있는 시술입니다.

 

앞니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에 따라 상이 하지만 보통 70만원 ~ 160만원 선으로 형성 되어 있는데요 임플란트의 제조사가 어디냐에 따라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니임플란트 치료기간

임플란트의 시술 과정은 크게 3부분으로 1차시술, 2차시술, 치아보철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차 시술은 치아 뿌리에 해당하는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합니다. 만약 1차시술을 진행 시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으면 뼈이식 또는 상악동거상술을 먼저 진행 후 식립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2차 시술은 보철물과 픽스처를 연결하는 어버우리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신체부위중 하나인데요 음식물을 씹는 역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역할도 하며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도 꼭 필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치아는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한데요

 

마지막은 치아역할을 하는 크라운을 씌우는 보철과정입니다. 크라운을 씌우면 임플란트는 마무리가 되는데요 보통 상악(위턱)은 보통6개월, 하악(아래턱) 같은 경우는 3개월정도 소모가 되며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정보 더보기

 

임플란트 틀니 정보 바로가기

임플란트 뼈이식 정보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