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낌e 보금자리론 심사기간

자기명의의 집을 구매하는것은 누구나 꿈꾸는 일인데요 하지만 집을 구매하기엔 비용이 많이 들어 시간이 그만큼 오래걸립니다. 대출을 받지 않고서는 힘든데요 대출을 받자니 금리가 너무 높아서 고민이고 심사자격도 까다롭습니다.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 한국주택공사에서 아낌e 보금자리론이라는 상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이란?

아낌e보금자리론이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주택자금대출의 일부입니다. 대출한도는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이며 상환방식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한, 체감식 분할상한, 체중식분할상한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과 같이 연계해서 실행할 수 있기 떄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자신의 집을 마련하고 싶은 꿈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집값이 만만치 않아 쉽지가 않죠? 아마 금수저가 아닌이상 대부분이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 대출을 받으실겁니다

totosworld.tistory.com

 

아낌e보금자리론 심사기간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에 관한 내용은 위 포스팅에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요약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낌e보금자리론은 모바일을 통해 신청을 하신 다음 콜센터에서 상담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진행승인이나면 보통 한 달 후에 추가서류 요청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심사중 자격조건이 모호해서 요청하는건데요 만약 자격조건에 부합 하다면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이 7,000만원 이하의 미혼은 본인, 부부는 부부합산으로 책정이 됩니다. 또한 다자녀가구 혜택이 적용이 되는데요 미성년자인 자녀 수에 따라서 연소득 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의 심사기간은 보통 45일 내에는 판단이 내려지고 최종승인까지 진행이 됩니다.

 

오늘은 아낌e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주택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낌e보금자리론과 비슷한 유형의 다른대출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U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바로가기

보금자리론 투기과열지구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