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유와 이 '음식' 절대 같이 먹지 마세요! 우유와 같이 먹으면 몸을 망치는 음식들

우유는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만큼 몸에 좋기 때문에 어렸을 때 부터 우유를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우유도 궁합이 맞지 않은 음식이랑 같이 먹을 경우 되려 우리 몸을 망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음식' 과 우유를 먹으면 결석이 생길 위험이 매우 큰데요. 바로 생마입니다.

 

 

생마를 우유와 같이 갈아먹게 마시면 마 껍질에 들어 있는 수산염 성분과 우유의 칼슘 성분이 만나 뾰족한 모양의 결정체가 되어 결석이 되고 체내에 쌓여 근육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밖에도 비트, 시금치 등 같이 수산염이 풍부한 식품과 우유를 함께 먹는 경우에도 결석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

 

생마 외에도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많은데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섬유질이 풍부하여 함께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위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는데요.

 

 

음식이 소화되지 않아 위로 치밀어 오르는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 고구마를 꼭 드셔야 한다면 저지방 우유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간혹 약을 먹을 때 물 대신 우유와 같이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절대 같이 드시면 안됩니다. 특히 항생제를 섭취할 때 우유속의 칼슘이 약성분과 결합하여 혈액 내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는 약효를 떨어트리는 행동이기 때문에 절대 같이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레몬

우유는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이 들어있는데요. 산 성분과 함께 만나게 되면 응고가 됩니다. 우유가 위장으로 들어가 위산과 만나 응고가 되면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는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어 소화불량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레몬은 PH가 매우 낮은 과일이기 때문에 우유에 들어있는 카제인과 응고작용으로 인하여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레몬과 마찬가지로 딸기, 포도, 사과, 오렌지 등 산성분을 띄고 있는 음식을 같이 섭취하는 것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대로 우유와 궁합이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는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