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뜻 대체 무엇일까?

요즘 주식 및 코인을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NFT가 화제인데요. NFT란 대체 무엇일까요? 오늘은 NFT의 뜻, NFT의 전망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NFT란?

NFT의 뜻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 다른 무엇과 교환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한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파일을 뜻하는데요.

 

예를들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JPG, PNG 같은 그림파일에 NFT를 적용한다면 원본의 소유권, 판매이력등이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원작자가 누구인지 소유자가 누구인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NFT 규모

 

NFT 는 2017년 부터 2021년 현재까지 꾸준히 상승곡선을 이루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NFT의 가치가 약 7억달러가 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록체인 뜻 설명 바로가기

 

NFT 이슈 원인

그렇다면 NFT 기술이 현재 왜 이렇게 이슈가 되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메타버스의 가상 자산으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메타버스 공간에서 디지털 아이템을 NFT로 발행하게 되면 메타버스 사이 간 호환이 가능하며 특정 업체에 저장되는 것이 아닌 블록체인 공동데이터베이스 베이스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거래가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아래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메타버스의 뜻,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NFT의 문제점

마냥 좋아보이는 NFT 서비스에도 치명적인 문제점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보안관련 문제입니다. 데이터가 블록체인 공동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기 때문에 해킹이나 관리부주의로 삭제 및 변형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NFT의 뜻, 전망, 문제점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글도 함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이슈 정보 더보기

 

디즈니플러스 가격, 한국 서비스, 무료 체험 총정리

디즈니플러스는 왓챠, 넷플릭스, 티빙과 더불어 디즈니에서 제공하는 ott 서비스인데요. 디즈니플러스에선 마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심슨가족,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과 같은 콘텐츠를 즐기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