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15 정식 업데이트 배포 새로운 기능 총정리

애플에서 지난 20일 ios 15를 정식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오늘은 ios15가 ios14.8과 비교하여 어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5 새로운 기능

 

1. 집중모드

집중모드는 알림 필터링을 통하여 사용자가 응답할 수 없는 상태를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은 놓치지 않게 방해요소만 가려 집중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특정 인물이나 특정 앱의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알림

ios15로 업데이트 되면서 알림 기능 또한 새롭게 디자인 되었는데요. 알림 차엥 앱 아이콘 Ui와 연락처 사진이 더욱 커졌으며 알림 요약기능이 생겼습니다. 유저가 직접 사용자 설정을 통하여 알림의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사파리

사파리의 Ui가 새롭게 변경되었는데요. 기존 위에 위치하던 URL 창이 하단으로 내려갔기 때문에 URL을 한손으로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처음엔 적응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기능입니다.

 

또한 탭의 기능도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탭을 분류하여 보관하거나 좌우로 스와이프를 통하여 탭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실시간 텍스트

실시간 텍스트 기능은 카메라 앱으로 글자가 적힌 간판 등을 비추면 자동으로 해당 텍스트를 추출해내는 기능입니다. 추출한 텍스트는 복사, 보관등이 가능하며 번역이 가능한데요. 간판에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 경우 해당 전화번호로 바로 전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Visual Look Up 기능을 통하여 사진, 꽃, 동물 등의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5. 스포트라이트

기존 검색창은 홈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를 하면 실행이 되었지만 ios 15 업데이트를 통하여 아티스트, 연에인, TV 프로그램, 연락처 정보 등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파리를 실행하지 않고도 검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6. 사진

사진첩에 추억 섹션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애플 뮤직을 기반으로 음악 및 필터를 자동으로 추천하여 나만의 추억 사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7.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비공개 릴레이

기존 아이클라우드 플러스에서 비공개 릴레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비공개 릴레이 기능은 인터넷 활동을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게되면 이용자의 IP 주소와 사파리 검색 기록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8. 페이스타임

아이폰의 페이스타임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기존 화상통화에서 더 나아가 페이스타임을 통하여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공유하고 같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파티 기능이랑 비슷해 보이는 기능입니다. 또한 페이스타임 링크를 통해 이제 안드로이드, 윈도우 사용자와도 페이스타임이 가능해졌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