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비가 고민이라면 꼭 먹어보세요! 변비에 좋은 음식 TOP5

볼일을 시원하게 보지 못해 장기간 변기에 앉아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배변이 원활하지 않다보니 속이 불쾧고 하루종일 몸이 묵직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육류나 인스턴트 식품의 과도한 섭취, 무리한 다이어트 및 스트레스, 우울증 등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오늘은 변비로 고생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변비에 좋은 음식 TOP5를 선정해봤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 속 유익균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고구마를 잘라보면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 이 진액은 세라핀 성분으로 변비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저도 한동안 변비로 인해 고구마를 꾸준히 먹었는데 변비탈출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 군고구마를 섭취할 경우 혈당을 빨리 오르게 할 수 있으니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우리몸의 청소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체내의 불필요한 요소를 잘 배출해줍니다. 버섯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보다 2배 정도 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배설 효과가 높은 버섯 키토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간 꾸준히 섭취하시면 숙변을 제거하고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섬유질, 칼슘, 칼륨이 풍부한 반면 칼로리가 적은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도 많이 섭취하는 식품인데요 노폐물이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짧게하고 장운동을 유연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다시마는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성격으로 다시마를 섭취하셨을 땐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전자피

차전자피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건강기능 식품으로 질경이의 성숙한 종자를 건조한 것입니다. 차전자피는 몸안에 들어가 수분과 만나면 변을 팽창시키는 역할을 하여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변비외에도 차전자피는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도 매우 효과적인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차전자피 최저가 확인하기

 

물만 자주 마셔도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변이 장을 지나가면서 단단하게 뭉치고 유동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물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는데요.

 

장근육을 자극함으로써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하려면 꾸준한 수분섭취를 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꼭 물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꿀정보 더 알아보기🔻🔻

 

 

자동차 5년 이상 탔다면 꼭 환급금 받아가세요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

행정안전부에서 3월 2일부터 주민이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을 찾아준다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새차 또는 중고차를 구매한 적이 있으신 분들은 꼭 확인하셔서 환급금을 받아 보시길

totosworld.tistory.com

 

보험 가입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절반이 몰라 못찾아가는 숨은 보험금 찾는방법

세상에 살아가면서 보험 한개쯤은 가입하셨을텐데요. 아마 여러개를 가입해놓고 보험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보험금을 제 때 돌려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 적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totosworld.tistory.com

 

1인당 25만원 지급합니다. 꼭 신청하세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대한민국 누적 코로나 확진수가 엄청나게 늘어났는데요. 위급한 상황이 아닌 경우 의료시설이 아닌 자택에서 격리를 하는 방식으로 변동되었습니다. 14일 이후 자가격리 지원금에 변동사

totosworld.tistory.com

 

4대 보험료 매달 80% 지원합니다. 정부에서 근로자에게 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 신청방법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의 경우 공제금액들이 크기 때문에 공제액들을 제외하고 받는 금액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근로자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4대 보험료를 80%나 납부해주

totosworld.tistory.com

 

4인가구 기준 130만원 긴급복지지원금 신청방법

긴급복지지원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긴급복지지원금이란 요즘과 같은 코로나19에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하여 생계유지가 힘들 때 정부에서 이를 구제하기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