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증상이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세요 탈모 자가진단

탈모는 흔히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탈모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머리가 빠진다고해서 무조건 탈모는 아닙니다. 의학적으로 탈모라고 판단을 하는 기준은 하루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에 탈모라고 진단을 하는데요. 탈모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한테도 나타날 수 있으며 젊은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자신이 탈모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탈모 자가진단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가 나타나는 원인

탈모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남성 호르몬, 유전,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예방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효과적인 탈모 예방방법 바로가기

 

탈모 자가진단 테스트

 

출처 : 유튜브 채널 피알남 피부과전문의 김홍석

 

1. 엄지, 검지, 중지  세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잡습니다.

 

2. 머리카락을 잡을 앞 양 옆, 뒤쪽의 총 4군데를 정합니다.

 

3. 두피에 가깝게 머리카락을 쥡니다.

 

4. 쓸어내는 느낌으로 힘을 주며 천천히 머리카락을 쓸어내는 듯한 느낌으로 당겨줍니다.

 

 

네군데를 통틀어 머리를 뽑았을 때 머리카락이 2개이상 뽑히게 된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는 정보

오늘은 탈모를 확인할 수 있는 탈모자가진단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만약 탈모가 의심되신다면 아래 탈모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참고하여 탈모를 예방해보시길 바랍니다.

 

🔻🔻효과적인 탈모 예방법6가지 바로가기🔻🔻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총정리 - 0칼로리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탈모는 관리만 잘 한다면 충분히 예방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가지 탈모 예방방법 중 효과적인 탈모 예방 방법 6가지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

0k-cal.com

 

🔻🔻탈모샴푸 효과, 탈모에 대한 오해와 진실 바로가기🔻🔻

 

탈모샴푸 과연 효과가 있을까?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 0칼로리

많은 분들이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먹는약과 더불어 탈모샴푸를 사용하는데요. 탈모 샴푸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오늘은 탈모샴푸의 효과 여부와 탈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짚는 시간

0k-cal.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