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자 보험 가입할 때 꼭 알아야 할 꿀팁

운전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변수가 생기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을 꼭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오늘은 운전자 보험을 처음 가입하시거나 보험을 변경하실 때 도움이 될만한 꿀팁 몇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의 차이점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대인, 대물 보상 중과실 사고보장
자기차량 손해보상 벌금, 형사 합의금 보장
민사 책임에 대한 보장 변호사 선임비용 보장
의무보험임 의무보험이 아님

간혹 많은 분들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햇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동차 보험은 1년에 1번 꼭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지만 운전자 보험은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게 상해를 끼치거나 중과실 사고를 입혔을 때 상대와의 합의금 및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 가입 방법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은 총 2가지인데요. 종합 보험에 특약으로 가입하는 방법단독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단독으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전자 특약은 수시로 개정되는 도로교통법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종합 보험에 특약으로 가입하게 되시면 만기를 90세 ~ 100세 처럼 길게 가입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반면 단독으로 가입하면 추후에 법이 개정된다고 하더라도 저렴하게 추가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 보험 가입할 때 꼭 확인해봐야 할 사항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형사합의 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을 크게 다치게 하거나 사망을 한 경우 합의를 진행해야 하는데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이 얼마나 보장이 되는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벌금 특약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사망하게 만들면 그에 대한 형사 책임이 생기기 때문에 벌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벌금 특약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변호사 선임비용

대인 사고로 정식 기소된 경우엔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는 비용을 보험회사로 부터 3천만원 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자 보험을 가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유익한 정보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더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최대 300만원 3월부터 이렇게 바뀝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 분들에게 현금을 지원하는제도인데요. 근로장려금이 올해 3월 부터 소득기준 금액과 지급금액이 변경됩니다. 오늘은 2022년 3월 근로

totosworld.tistory.com

 

1인당 30만원 기름값 지원합니다. 유류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물가가 오름과 동시에 휘발유,경유,LPG 등 주유비도 같이 오르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부가 국민들의 주유비 부담을 덜기 위해 1인당 30만원을 지원하는 유류세 환급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

totosworld.tistory.com

 

걷기만 했는데 6만원 지급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 참여방법

평균 기대 수명이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정부에서 건강증진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연간 5만원 ~6만원을 지급하는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 지

totosworld.tistory.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총정리

2022년부터 전기차 보조금을 활발하게 지원한다고 하였는데요. 오늘은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대상, 조회, 신청방법등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차팔기 중고차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