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바디 재는곳, 보는법 총정리

인바디는 체성분측정기로 우리 몸의 근육량과 지방량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기구인데요. 하지만 기계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헬스장을 다니지 않으면 인바디를 따로 재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바디를 재는곳, 인바디 결과를 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바디 재는 곳

 

보건소

보건소에서는 3개월에 1회 인바디를 무료로 잴 수 있지만 현재 코로나 여파로 인해 인바디를 잴 수 있는 곳이 제한적입니다. 아래 보건소 목록을 확인하신 뒤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헬스장

웬만한 헬스장에서는 자유롭게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통 인바디만을 재기 위해 헬스장을 가는 것은 눈치가 보이기 때문에 운동권을 끊고 인바디를 측정하시길 바랍니다.

 

주민센터

최근 주민센터에서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인바디를 구비해놓은 곳이 많습니다. 자유롭게 측정이 가능하며 측정결과를 인쇄할 수 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주민센터 목록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공단 건강증진센터

건강증진센터는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을 완료한 뒤에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건강증진센터는 전국에 20개가 위치하고 있으며 위치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가정용 인바디 구매

최근에는 가정용 인바디가 판매되고 있어 집에서도 쉽게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헬스장에 있는 인바디와 오차 범위가 1~2%로 거의 비슷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외출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정용 인바디는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인바디 최저가 확인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인바디 보는법

인바디를 재놓고 보는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인바디 보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바디는 체내의 수분량을 통해 측정이 되기 때문에 밥을 먹거나 운동을하고 난 뒤 측정을 하게 되면 오차 범위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측정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바디를 보실 때 가장 중요하게 보셔야 하는 것은 바로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량입니다.

 

 

체중이 높더라도 골격근량이 많고 체지방량이 적으면 지방이 없고 탄탄한 몸이지만 체중이 적더라도 골격근량이 적고 체지방량이 많으면 마른비만인 체형일 확률이 높습니다. 몸이 좋을 수록 D자의 형태가 나타나며 비만일수록 C자 형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남자의 경우 적정 체지방량은 10 ~ 17%, 여성은 18 ~ 22% 입니다. 체지방 별 몸매 비교 및 체지방 줄이는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체지방 줄이는 방법

 

 

체지방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무엇이 있을까? - 0칼로리

흔히 다이어트를할 때 체중을 지나치게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선 체중 보다 체지방 수치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

0k-cal.com

 

 

운동관련 포스팅 더 보기

 

 

린매스업 식단, 칼로리, 탄단지 비율 어떻게 해야할까? - 0칼로리

많은 사람들이 벌크업을 시도하지만 운동강도가 뒷받침 되지 않아 살만 찌게 되는 살크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운동을 시작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벌크업 보다는 린매스업을 추천

0k-cal.com

 

벌크업 식단, 칼로리 설정은 어떻게 해야할까? - 0칼로리

벌크업이란 근육량을 효과적으로 늘리기 위해 충분한 영양 섭취를 통해 운동을 진행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하지만 자칫 잘못하게 되면 근육이 늘어나는 것이 아닌 살만 늘어나게 됩니다. 오늘

0k-cal.com

 

근손실 뜻, 기간, 근손실을 방지하는 방법 - 0칼로리

헬스를 하는 사람한테 있어 가장 무서운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근손실' 인데요. 오늘은 근손실의 뜻은 무엇이며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또 근손실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0k-cal.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