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빠졌을 때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빠졌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를 사용하다 보면 임플란트가 빠지는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정말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임플란트가 빠졌을 땐 바로 치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지만 치과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임플란트가 빠졋을 때 대처를 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임플란트가 빠졌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빠졌을 때

 

임플란트가 빠지는 이유

임플란트가 빠지는 이유는 보철의 내면이 헐겁거나 맞지 않아 탈락하거나 임플란트 보철물에 대한 교합력이 과하게 작용할 경우 임플란트가 빠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빠졌을 때 에는 올바른 조취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빠졌을 때 대처방법

 

임플란트를 빠졌을 때 대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임플란트가 빠진 반대편으로 식사하기

임플란트가 빠졋다면 임플란트가 빠진 잇몸 부위에 최대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임플란트가 빠졌다면 임플란트가 빠진 반대편으로 식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가글로 음식물 제거하기

만약 임플란트가 빠진 잇몸에 음식물이 꼈다면 무리하게 칫솔질을 하지 마시고 가글을 통해 음식물을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신속히 치과에 방문하기

임플란트가 빠졋을 때 신속하게 치과에 방문하여 재식립을 받으셔야 합니다.

 

4. 외부 충격 최소화하기

임플란트가 빠진 경우엔 외부의 충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음식을 섭취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다르게 치주인대가 존재하지 않아 관리를 잘못하면 금방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선 관리가 필수인데요.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음식은 잘게 쪼개서먹기
  • 치간칫솔, 치실 사용하기
  • 되도록 딱딱하고 질긴 음식 피하기
  • 치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스케일링 및 임플란트 상태 확인하기

 

 

 

오늘은 임플란트가 빠졌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시간 되셨을까요? 임플란트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글을 더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관련글 더보기

 

임플란트 식립 후 주의사항 및 관리법

임플란트를 식립하셨나요? 임플란트 식립후에는 몇가지 주의사항들이 있는데요. 주의사항을 잘 따라주셔야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튼튼한 임플란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totosworld.tistory.com

 

임플란트 종류

최근 임플란트 보험으로 인해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는 환자분들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 중 가장 뛰어난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totosworld.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음식물을 씹는 역할이나 심미적으로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치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관리를 재대로 하지 못하여 치아가 상실되면 보철치료를 통하여 대

totosworld.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