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지방줄이는법

체중이 적게나가도 체지방이 많으면 뚱뚱해보이고 반대로 체중이 많이 나가도 체지방이 적으면 말라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운동 및 음식등을 추천해드리려고합니다. 

 

   유산소 운동

체지방 연소에 가장 좋은것은 바로 유산소운동입니다. 유산소운동은 심폐지구력 상승 및 심혈관의 건강을 향상시키며 지방을 빨리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줄이시려면 느린속도로 일정하게 뛰는것보다는 심박수를 빨리 올릴 수 있는 고강도의 유산소운동(빠르게 뛰기) 등을 적절히 섞은 인터벌로 운동하시는걸로 추천드립니다. 인터벌 운동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것 뿐만 아니라 좀 더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 종류

안녕하세요 요즘 몸매 가꾸기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피트니스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하여 운동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도 중요하지만

totosworld.tistory.com

 

 

   근력운동

근력운동을 통해서도 체지방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하면서 근육이 성장하면 신진대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우리가 휴식하는동안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 후 가볍게 유산소운동을 섞어주면 더욱좋습니다. 

 

 

   식단을 통한 체지방 줄이기

식단을 통해서도 체지방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체지방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탄수화물인데요 탄수화물을 섭취 후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으면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이시려면 탄수화물을 줄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곡물같이 포만감이 높은 음식들을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등을 섭취하여 식후혈당상승 억제나 배변활동을 통해 체지방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음식을 찾으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식단 만드는법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름하면 노출의 계절! 많은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실텐데요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식단입니다. 힘들게 운동을 ��

totosworld.tistory.com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간식 추천

요즈음 건강, 다이어트에 관심이 정말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하는것도 힘들지만 그중 가장 제일 괴롭게 하는건 바로 음식인데요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적은량의 식사를 하기 때문에 금

totosworld.tistory.com

 

   당분과 알콜 줄이기

당분과 알콜은 체지방 감소에 있어 방해요소중 하나입니다. 알콜은 근육합성에 방해가 되며 지방을 빠르게 축적하기 떄문입니다. 또한 높은 당분은 우리의 혈당을 끌어 올리기 때문에 갈증과 배고픔을 일으키게 되기 떄문에 체지방을 줄이고 있다면 당분과 알콜은 자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