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낮은음식 7가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단을 구성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살이 빠지려면 섭취한 칼로리보다 많은 활동을 해야 살이 빠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땀이 나도록 열심히 운동을 하여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한다면 살이 빠지지 쉽지 않겠죠?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포기할 수 없다면 섭취한 칼로리 보다 열심히 운동을 하여 소비를 하면 되지만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한다면 높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었을 때 보다 덜 움직여도 살이 빠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음식 12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다이어트 관련 글 더보기

 

 

체지방줄이는법

체중이 적게나가도 체지방이 많으면 뚱뚱해보이고 반대로 체중이 많이 나가도 체지방이 적으면 말라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운동 및 음식등을 추천해드리려��

totosworld.tistory.com

 

 

 

칼로리가 낮은 음식 12가지

 

 

1. 계란

 

계란은 칼로리가 적은 반면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여 완전 식품으로도 불리는데요. 계란 하나에는 약 73칼로리 8그램의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만감 또한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생선

 

생선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생선 류를 섭취할 때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배고픔을 자극하는 그릴렌 수치 (호르몬)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소고기나 닭고기 등에 비해 생선의 단백질이 포만감이 가장 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3. 콩류

 

콩은 닥백질 및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성장기인 청소년들이 콩을 섭취하였을 때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과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감소시켜주는 논문이 있습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지방 함량이 높은데요. 지방함량이 높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에 함유된 지방은 불포화지방이기 때문에 섭취 시 지속적인 포만감을 유지하게 만들어줍니다.

 

 

 

 

5. 양상추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100g당 탄수화물 함유량이 4g 이하입니다. 비타민과 엽산이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 및 심장에 좋습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먹으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당뇨와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칼로리는 100g 당 30칼로리에 불과한 저열량 식품입니다.

 

7.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18칼로리로 매우 낮은 수치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1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 섭취량 대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