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소 이 증상이 있다면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몸의 신호입니다.

면역력이 낮으면 감기와 같은 잔병치례에 잦아지게 되는데요. 평소 면역력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우리의 신체는 여러가지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자주 아프다.

배가 이유 없이 자주 아프신가요. 그렇다면 이미 면역력이 떨어졌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위장관으로 들어온 세균 및 바이러스가 쉽게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장내 유해균이 많아져 내부 염증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배가 평소 자주 아프시다면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산균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및 섭취시 주의사항 바로가기

 

몸에서 염증이 발생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세균과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여 신체 여러군데에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입술에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면 헤르페스성 구내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보유자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밖에도 봉와직염, 질염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감기에 자주 걸린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체내에 바이러스가 자주 침투하게 되어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또한 한번 걸린 감기는 잘 낫지 않게 되는데요. 외출을 하고나서 손발을 깨끗하게 씻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다시 활동하여 물집, 발진, 근육통 등을 유발하는 병인데요. 보통 수일 사이에 피부 발진 및 특징적인 물집형태의 병변이 나타나게 되고 엄청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60세 이상의 고령층에서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고연령층은 평소 몸건강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다른 건강정보더보기🔻🔻

 

이 자세는 허리를 망칩니다. 생활 속 허리 디스크를 유발하는 자세

현대인들의 경우 오랫동안 앉아서 근무를 하기 때문에 허리에 무리를 주는데요. 또한 안좋은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허리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 디스크를 유발하는 생

totosworld.tistory.com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음성확인서 발급방법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PCR검사에서 비교적 간편한 신속항원검사 방법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방법과 음성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totosworld.tistory.com

 

변비에 좋은 음식 BEST 5 - 0칼로리

육식 위주의 식단으로 인해 식이섬유가 부족하거나 장기간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학생 및 직장인 분들에게서 변비가 자주 나타나곤 하는데요.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0k-cal.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