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꼭 신청하세요! 지역별 6차재난지원금 정보 총정리

전국적으로 6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방자치단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떤 지방자치단체에서 추가적으로 6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지 지급시기, 금액, 대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시

수원시는 코로나 19확산으로 인해 시간제, 단기근로, 일용근로, 아르바이트 중 실직한 청년의 생활안정 및 사회진입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 실직자 재난지원금 50만원 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2022년 2월 7일 이후 현재까지 수원시 내 거주를 하고 있는 만 19세 ~ 34세 이하 시간제, 단기근로, 일용근로, 아르바이트 등에서 4주 이상 취업 상태에 있다가 2022년 2월 23일 이후 퇴사 후 신청일 현재 비자발적으로 실직한 청년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원시 6차재난지원금은 아래링크를 통해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원시 6차재난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경남 창원시

경남 창원시에서는 법인택시와 전세버스 운수종사자, 여행업을 비롯한 관강사업체, 프리랜서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법인택시와 전세버스 운수 종사자같은 경우 방역지원금 1인당 100만원 10일 부터 23일 까지 접수를 받은 후 심사를 거쳐 5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운수종사자 (법인택시, 전세버스), 프리랜서, 문화 예술인, 보험 카드 설계사 등 모든 업종 특수형태 근로자면 신청이 가능하며 기준 중위소득 150%까지 지원합니다.

 

신청방법은 창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창원시 6차재난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전남 나주시

2022년 1월 24일 나주시 6차재난지원금은 나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1인당 10만원 상단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1월 24일 기준 나주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 나주시에 체류지를 둔 외국인 중 영주권자 또는 결혼 이민자 신청서 신분증등을 지참한 뒤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인천시

인천시는 2021년 12월 31일 이전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 중 21년도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사업자 분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2월 7일부터 4월 8일 오후 6시 까지 인천 및 사업장 지역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 업체당 1인당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인천시 및 사업장 지역군구 홈페이지를 접속한 뒤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서울시는 20년 21년 연매출액이 2억 미만이며 22년 공고일 현재 영업중인 소상공인에게 6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은 2월 7일부터 3월 6일 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장별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서울지킴자금.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경기도

경기도는 31개시 군에 등록, 허가, 신고, 지정한 관광사업체 분들에게 업체당 40만원의 6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관광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성남시 외

성남시, 의왕시, 여주시, 동두천시, 연천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 등록된 활동 예술인에게 1인당 100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4월부터 접수예정이며 신청방법이 나오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포시

지급기준일 2022년 1월 3일 현재 목포시에 주소를 둔 전시민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1인당 10만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은 2월 7일 ~ 2월 28일 까지입니다.

 

 

신청방법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즉시 지급합니다.

 

 

김해시

김해시에서 법인택시, 전세버스 재직 운수종사자에게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김해시 홈페이지 또는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김해시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해남군

해남군은 모든 군민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이 해남사랑상품권을 전액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세대별 세대주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군산시

군산시는 군산에 거주하고 있는 전 시민에게 6차재난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씩 지급합니다.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지급기준일 주민등록 된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신 뒤 신청하시면 됩니다.

 

군산 재난지원금 바로가기

 

 

다른 복지정보 더보기

 

 

국민연금(노령연금) 신청방법, 필요서류 총정리

일정 나이가 되면 젊었을 때 일정금액을 보험료로 납부하였다가 퇴직을 하거나 사고등으로 일을하지 못했을 때 국민연금을 수령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

infor-warehouse.tistory.com

 

정부 보조금24 - 홈페이지, 신청방법

받아야 할 보조금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보조금을 받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정부 보조금 24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 보조금 24 서비스는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을 찾아

infor-warehous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