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헬스 2분할루틴 - 루틴추천

헬스 운동루틴엔 수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루틴은 바로 2분할 루틴인데요. 분할로 나누어 운동하는 이유는 바로 휴식을 함으로써 근육의 성장을 돕고 효율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함입니다. 근육이 커지는 원리를 생각하시면 더욱 이해하기 쉬우실겁니다.

 

헬스 분할루틴이 필요한 이유

근육은 근섬유 조직에 운동을 통해 상처를 내어 충분한 영양분과 휴식을 통해 상처가 난 부위가 아물며 더욱 커지게 되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같은 부위를 운동하게 된다면 근육이 휴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근육을 만들기 위해 분할운동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남자 헬스 2분할 루틴

여러 분할 루틴중 오늘 소개해드릴 분할 루틴은 바로 2분할 운동입니다. 2분할 운동은 운동활 부위를 2분할로 나누어 운동하는 방법인데 예를들어 상체 하체 또는 밀기 운동 당기기운동 등으로 나눠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상체와 하체를 나누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편입니다.

 

남자 헬스 2분할 루틴의 장점

 

2분할 루틴의 장점은 아무래도 높은 빈도를 통하여 그 부위를 계속 자극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헬스를 처음 시작하신 분들이나 초급자분들은 2분할 루틴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해당 부위의 근육이 완전히 지칠 정도로 부하를 줄 수 없기 때문에 빈도가 잦은 2분할로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최근에는 내츄럴 보디빌더인 정봉길 선수로 인해 2분할이 다시 주목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남자 헬스 2분할 루틴의 예시

2분할 루틴 운동법의 예시인데요 이루틴은 상체 하체를 나누어 진행하는 2분할 루틴입니다. 2분할 루틴도 똑같은 종목만 진행하는것이 아닌 몸이 적응을 한다 싶으면 종목을 계속 바꿔주며 새로운 자극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끝으로...

오늘은 남자 헬스 2분할 루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헬스엔 정답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루틴을 진행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제일 잘 맞는 루틴을 참고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2분할이냐 3분할이냐 4분할이냐 고민을 하시기 보다는 먼저 여러 분할운동을 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운동분할 루틴 더보기

 

헬스 3분할 운동 루틴 프로그램 방법 및 효과 - 0칼로리

헬스에는 다양한 분할 루틴이 존재하는데요. 근육을 효율적으로 커지기 위해선 분할운동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중급자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 루틴인 헬스 3분할 운동 루틴 프로

0k-cal.com

 

헬스 4분할 운동 루틴 방법 및 효과 - 0칼로리

헬스 4분할 루틴은 3분할 운동을 진행하면서 조금 더 근육의 디테일을 살리고 싶을 떄 좋은 운동루틴인데요. 오늘은 헬스 4분할 운동루틴 방법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

0k-cal.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