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위대 효능 - 어디에 좋을까?

머위대 효능 - 어디에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들깨에 버무려서 먹으면 고소한 맛이 일품인 머위대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대 관련 포스팅 더보기(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 머위대 삶는방법

 

▶ 머위대 장아찌 만드는법

 

 

머위대

        머위대효능

채소명 머위대
보관온도 0~5℃
제철 3월~4월
보관법 삶지 않은 머위대는 비닐팩에 수분이 마르지않게 넣어 냉장 보관

 

 

 

 

 

머위대는 들깨에 자주 버무려 먹으며 고소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제철 봄나물중 하나인데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머우대는 특히 섭취성분중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머위대는 봄철 특히 3월에서6월이 제철이며 조리법도 간편하여 많이들 찾는 나물중하나인데요? 머위대의 효능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머위대 효능 - 면연력증가에 도움이됩니다.

 

머위대는 베타카로틴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많은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인체의 저항력을 올려줌으로써 인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특히 감기에 잘 걸리는 아이들이나 노인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2. 머위대 효능 -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머위대는 풍부한 칼슘과 인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성장기의 어린이들이나 뼈가 약한 노인분들, 우유가 맞지 않아 평소 배탈이 자주 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머위대 효능 - 시력에 좋습니다.

 

머위대는 비타민들이 풍부한데요 특히 비타민A는 시력에 많이 영향이 있는 비타민으로써 시력퇴화를 늦춰주며 야맹증이나 각종 안구질환이 생기는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눈이 안좋거나 눈에 안구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4. 머위대 효능 -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머위대의 칼로리는 100g당 20칼로리 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머위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할때 정말 효과적입니다. 머위대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내의 독소와 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장 활동에 큰 도움을 주기 떄문입니다.

 

▶ 다이어트 할 때 좋은 비트 효능 알아보기

 

5. 머위대효능 - 항암에 좋습니다.

 

머위는 유럽에서 항암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머위대의 추출물에 암세포를 억제하는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머위대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고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증식이나 억제를 하는 효과 있기 때문입니다. 항암예방을 위해서라도 머위대를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